스바루 BRZ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태어난 차다.
바로 운전의 재미.
과장도, 군더더기도 없다. 오직 달리는 본질에 집중한 이 차는
'드라이빙이 곧 즐거움'임을 몸소 증명한다.
첫눈에 반하는 실루엣
BRZ의 디자인은 단단하면서도 날렵하다.
낮고 넓은 차체, 매끈하게 눌린 루프라인,
앞뒤 균형감 있는 볼륨은 스포티함과 고전적인 쿠페의 감성을 동시에 담고 있다.
전면부의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낮게 깔린 범퍼는
도로 위의 포식자처럼 도발적인 인상을 남기며,
후면의 듀얼 머플러와 날렵한 리어램프는 뒷모습마저도 달릴 준비가 되어 있다는 걸 말해준다.
BRZ는 보는 순간 마음을 흔드는 클래식 스포츠카의 유전자를 고스란히 품고 있다.
낮고 넓은, 완벽한 무게 배분
BRZ의 중심은 스바루의 상징, **수평대향 2.4L 자연흡기 엔진(Boxer Engine)**이다.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25.5kg·m.
수치만 보면 과하지 않다. 하지만, BRZ는 빠름보다 밸런스를 택했다.
엔진은 가능한 한 낮고, 뒷바퀴 가까이에 배치되어
차체의 무게 중심은 극단적으로 낮고 균형 잡힌다.
이 구조 덕분에 BRZ는 커브에서 마치 몸이 도로와 하나가 된 것처럼 움직인다.
**앞 53%, 뒤 47%**의 이상적인 밸런스는
'운전이 이토록 직관적일 수 있나?' 하는 감탄을 자아낸다.
순수한 FR 드라이빙
후륜구동(FR). 수동변속기(MT) 혹은 스포츠 튜닝된 자동변속기.
그리고 TCS, VSC 등의 개입을 최소화한 순수한 조작감.
이 모든 것이 합쳐져 BRZ는 운전자가 차를 '몰고 있다'는 생생한 감각을 끊임없이 전달한다.
엔진의 회전질감, 스로틀 반응, 조향의 무게, 서스펜션의 반응—all direct.
브레이크와 가속 사이, 스티어링과 타이어 사이,
운전자의 손끝과 발끝에서 모든 것이 연결된다.
이 차는 전자식 보조보다 운전자의 감각을 더 믿는다.
실내 – 운전자를 위한 조용한 무대
BRZ의 실내는 단순하다. 하지만 철저히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돼 있다.
낮게 자리한 시트 포지션, 손에 딱 맞는 스티어링 휠,
시선 안에 들어오는 계기판과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불필요한 장식은 없다.
운전석에 앉는 순간, 모든 시선과 손이 운전에 집중되도록 만들어졌다.
붉은 스티칭, 알루미늄 페달, 다이얼식 공조 컨트롤—all mechanical.
BRZ는 디지털의 편리함보다는 아날로그의 감성을 택한다.
'달리는 즐거움'을 위해, 오직 그것만을 위해
BRZ는 넓지 않다. 화려하지도 않다.
SUV처럼 짐을 많이 실을 수도 없다.
하지만 이 차는 오직 ‘달리는 그 순간’을 위해 모든 것을 설계했다.
가벼운 차체, 직관적인 조향, 정확한 응답성,
그리고 변속기에서 느껴지는 기계적인 손맛까지—
BRZ는 주행 그 자체가 목적이 되는 차다.
스바루 BRZ – 더 이상 꾸미지 않아도 되는 차
이 차는 다른 어떤 차도 닮지 않았다.
엔진음이 실내를 가득 채울 때,
코너를 정밀하게 돌아나갈 때,
수동 기어를 톡 하고 밀어 넣는 그 짧은 순간마다,
운전자는 비로소 ‘운전하고 있다’는 감각을 되찾는다.
스바루 BRZ.
세상의 편리함이 가득한 차들 사이에서,
가장 순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지닌 단 하나의 차.
운전이라는 행위를 다시 사랑하게 만드는 차.
지금, 당신의 감각을 깨워보라.
BRZ는, 기다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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